본문 바로가기
질병 알아가기/당뇨병 알아가기

당뇨 정상 수치

by 같이 알아볼까요? 2023. 4. 5.
반응형

당뇨의 정상 수치  

당뇨의 정상 수치는 당뇨 유형과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병에 대한 일반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뇨 정상수치 범위

당뇨측정

  1. 공복 혈당: 70-100 mg/dL (3.9-5.6 mmol/L)
  2. 식후 혈당: 70-140 mg/dL (3.9-7.8 mmol/L)
  3. 당화혈색소 (HbA1c) 수치: 5.7% 이하 (당뇨 전단계), 6.5% 이상 (당뇨병)

  공복 혈당은 식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하는 혈당 농도이며, 식후 혈당은 식사 후 2시간 후에 측정하는 혈당 농도입니다. 당화혈색소는 과거 2-3개월 동안의 혈당 평균치를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2) 당뇨 측정 방법

당뇨병의 수치 측정 방법은 대개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혈압, 콜레스테롤, 신장 기능 등의 추가적인 검사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글루코메터: 손가락의 피를 뚫어 혈액을 얻어 혈당 수치를 측정합니다.
  2. 연속혈당측정 시스템: 연속적으로 혈당 수치를 측정하여 일정 시간 동안의 혈당 수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당화혈색소 검사: 일정 기간 동안의 평균 혈당 수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당뇨

(3) 당뇨병 환자 혈당 수치 기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복 혈당: 126mg/dL 이상
  2. 2시간 경과 혈당: 200mg/dL 이상 (경구 포도당 내성 검사 수행 후)
  3. 당화혈색소(HbA1c): 6.5% 이상

이러한 수치는 당뇨병 진단의 기준이며, 당뇨병 환자는 이러한 수치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당뇨병 관리는 혈당 수치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식습관, 운동, 약물 등을 통한 혈당 조절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당뇨 전문의와의 상담과 함께, 꾸준한 검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당뇨병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당뇨 관리 목표가 다르게 설정됩니다. 따라서, 당뇨 관리에 필요한 목표 수치는 당뇨 전문가와 상의하여 개인마다 맞추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