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알아가기/아토피 알아가기

아토피에 좋은 건강보조식품과 비타민

by 같이 알아볼까요? 2023. 4. 11.
반응형

아토피에 좋은 건강보조식품과 비타민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건강보조식품과 비타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면역체계의 과도한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식이요법이나 건강보조식품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아토피-건강보조식품

다음은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건강보조식품과 비타민입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음식사진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대장 내 유익균 수는 감소하고 유해균 수는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대장 내 유익균 수를 증가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피부 염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종류로는 라크토바실러스 루테리, 비피도박테리움 애니멀리스 라케리, 스트레프토코커스 써모필러스 등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1일 복용량은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제조사의 권장 용량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음식-사진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로,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등의 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오메가-3 지방산을 복용하면, 피부 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은 주로 물고기, 해조류, 씨앗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효과적인 오메가 3 지방산은 EPADHA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1,000~2,000mgEPADHA를 함유한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상태와 목적에 따라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은 혈압 강하제, 항응고제 등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므로, 의약품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3) 비타민 D

비타민 D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D 결핍이 있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피부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는 비타민 D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D는 피부 내에서 자외선에 의해 합성되거나, 식품이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음식사진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600~800IU의 비타민 D 섭취가 권장됩니다. 그러나, 아토피 피부염 환자는 피부 장벽 기능이 약해져 있어 피부 내에서 비타민 D의 합성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D 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권장 용량을 초과해서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 D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 D 중독 증상인 구토, 변비, 신경과민성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D 섭취 시에는 권장 용량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입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면, 피부 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는 마그네슘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마그네슘-음식사진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300~400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필요한 용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심장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심장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마그네슘이 과도하게 섭취될 경우, 설사,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권장 용량을 초과해서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비타민 C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하면, 피부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는 비타민 C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염증 억제와 면역 체계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음식사진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1000mg 이하의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용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물에 녹는 비타민으로, 과다한 양은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설사나 구토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권장 용량을 초과해서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건강보조식품은 단독으로 복용하기보다는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용량과 복용 방법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 환자는 식이요법이나 생활습관의 개선 등을 통하여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